본문 바로가기

MKYU 딱김따

딱김따 1강_ 10가지 질문으로 내 인생 진단하는 법

김미경 학장님이 딱 1년만 자신을 따라해보라며 시작한 프로젝트 '딱김따'

시작된 지 벌써 3주 지났는데 해야지 해야지 하다가 마침내 엉덩이를 붙이고 차분하게 작성을 해봤다.

딱김따 1주차 과제는 내 인생에 대해서 10가지 질문을 던지고 그거에 대한 대답을 정리하는 거였다.

가장 먼저 질문의 목록을 공유한다.

와, 생각보다 이거 되게 시간이 많이 걸린다. 하긴, 내가 각 잡고 앉아서 글을 쓰는 일은 많았지만 늘 지금에 급급했지 멀리 내다보며 글을 쓰지는 않았기에. 지금이라도 한번쯤 짚고 넘어갈 수 있어서 좋았음.

혹시 누군가 이 글을 읽게 된다면, 그리고 '딱김따'가 대체 뭔가 하고 생각만 하지 말고 그냥 스스로를 한번쯤 돌아본다 생각하고 같이 저 질문들에 대답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 그것 한 번 하는 것만으로도 스스로에 대해서 알게 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니까.

그럼 과연 나의 대답은?

나라는 사람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역시 나는 혼자서 즐겁게 노는 걸 가장 좋아하는 사람. ㅋㅋㅋㅋㅋㅋㅋ

그걸 제대로 잘해서 행복해지기 위해서라도 수익 파이프라인 구축은 너무나도 중요한 과제다.

'딱김따'를 통해서 조금씩 더 확실한 길을 보고 따라갈 수 있기를 간절히 소망한다.

흐음......'딱김따' 2강은 <많아도 괜찮아! 코어 콘텐츠 정하기>인데 이것도 만만치 않을 것 같다. 그러나 역시 마음 다잡고 앉아서 생각해야 할 아주 중요한 사안이기도 하다. 채널 운영의 방향성을 결정하게 될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게 될 것 같다.

화이팅 하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