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KYU 딱김따

딱김따 2강_ 많아도 괜찮아! 코어 컨텐츠 정하기

딱김따 두 번째 강의는 나만의 컨텐츠를 찾아 그중에서도 코어 컨텐츠를 찾아서 코어 컨텐츠를 정하는 거였다.

사실 강의 영상을 보면서는 뭐 그렇게 어려울 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그런데.....막상 파일을 열고 이걸 작성하고 있노라니.....맙소사.....쉽지 않은 거야. 나의 코어 컨텐츠를 뭘로 해야 할지 모르겠고.

혹은 나에게 코어 컨텐츠라는 것 자체가 있는지도 모르겠고. 

하고 싶은 것이 막 되게 많은 줄 알았는데 막상 또 적어보라니까 적을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별로 없는 것도 같고.

ㅡ_ㅡ;;;;;;;;;;;


가장 먼저 이루고 싶은 목표를 30~50개 쭈르르 적어본다.

그리고 그것을 그룹지을 수 있는 대표적인 카테고리를 7개로 나눈다. 그 7개가 코어 컨텐츠로 자리잡게 된다.

7개 코어 중에서 꼭 이루고 싶은 3개의 세부 목표를 정한다.

7개를 코어로 뽑은 이유를 적어본다.

7 코어 컨텐츠가 내 인생에서 어느 정도로 적용되고 있는지를 표로 만들어 시각화해본다.


진짜 이거 완성하는 데 6시간 꼬박 걸렸다. 진짜 사람에게 정리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항목인지를 다시 한 번 느끼게 해주는 대목.

그래서인지 나의 코어 컨텐츠 중에는 '정리'라는 항목도 포함되어 있다. 그간 뭘 계속 꾸역꾸역 밀어넣기만 하고 정리는 안 한 것 같아서.

아무튼~~

딱김따 2강, "많아도 괜찮아, 코어 콘텐츠 정하기" 출발합니다!!!

 

 

암,

절대, 절대, 절대, 절대 포기하지 말아야지!!!

딱김따로 인해 내 인생에 대해서 조금 더 깊이 들여다보게 되는 것 같다. 그리고 마침내 그토록 미뤄오던 분석과 정리를......

과연 나의 딱김따는 52주까지 순탄히 이어질 수 있을 것인가? ㅎㅎㅎㅎ

to be continu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