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road/Germany

munich_restaurant/bar dukatz

독일의 초여름 날씨란 여자마음마냥 변덕스러운 봄날씨의 뺨치면서도 햇살이 그 정체를 드러내는 순간 온도는 한여름 뺨치는 수준이다.
물론 하루종일 주룩주룩 비가 내리는 것도 곤란하지만,
흐리고 비오는 날씨에 익숙해졌는데 갑자기 해가 쉬지 않고 내리쬐면 내 몸은 화들짝 놀라 어느 장단에 맞추라는 이야기냐며 짜증을 부린다.
ㅋㅋㅋㅋㅋㅋㅋ

뭐 그렇다고 여행을 중지할 수는 없는 법!

7년만에 돌아온 뮌헨은 이미 내 기억속의 도시가 아니었다.
훨씬 화려해지고 훨씬 많은 사람들로 북적였다.
시골처자 보따리 들고 상경한 마냥으로 입을 헤 벌리고는 오전 내내 변한 뮌헨의 거리를 휘적휘적 헤매고 다녔다. 그러고보니 어느 새 배꼽시계가 울려댄다.
정확히 12시!!
역시 정확하다며 스스로 감탄했다.

어디 들어갈 곳이 없나 물색하는 도중 건물 한 가운데 뻥 뚫린 공간에 레스토랑이 나타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우, 이거 멋져보이는걸? 그런데 비싼 것 아니야?'
슬쩍 겁이 나서는 발길을 돌리려는 순간,

'꼬르륵~'

뱃속에서 들려오는 처절한 울림. ㅠㅠ
눈 뜨면 아침부터 먹는 애가 물 한잔 마시고 나와 그렇게 싸돌아다녔으니 그럴만도 하다.
하는 수 없이 비싸면 그냥 음료라도 마시며 쉬다가 레스토랑을 찾자고 결심하고 과감히 들어가 자리를 잡고 앉았다.
한참을 기다린 뒤에야 웨이터씨가 메뉴판을 들고 나타났다.
그나마 들고오신 메뉴는 모두 알아먹을 수 없는 독일어. ㅡㅡ++
가격을 보니 눈 뒤집힐 정도는 아니어서 식사까지 해결하기로 했다.
우선 화이트와인을 주문하고 한참 메뉴에 대해 설명을 듣고 고민이 시작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민 끝에 샌드위치를 시기키로 결심하고 보니 파스타도 먹고싶어졌다.
사실 이는 매우 정당한 것으로 그간 절약한답시고 며칠간 빵쪼가리나 슈퍼에서 산 과일로 연명했더니 이제 위장에서 음식다운 음식을 요구한 것이다.
에라 모르겠다, 날씨도 푹푹 찌니까(정말 이미 아침부터 살이 지글지글 익는 소리가 들렸을 정도) 해가 조금 진정될 때까지 이곳에서 죽치고 있자 라는 심산으로 둘 다 시켜버렸다.ㅋㅋㅋㅋㅋㅋㅋㅋ

바람도 살랑살랑 불고 리즐링 와인이 맛있어서 기분이 좋아졌다.
주위에 사람들을 둘러보니 관광객보다는 주변의 비지니스맨이나 근처 동네 주민들이 많은 것 같아 여유로운 느낌이 들었다. 물론 그런 곳을 누린다는 기분에 뿌듯했다.
일기장을 펼쳐들고 그동안 밀린 일기를 적어나가기 시작했다.

반페이지쯤 채우니까 음식이 나왔다.
짜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중 우선 샌드위치를 먹기로 했다.
담백한 빵 사이에 치즈, 햄, 토마토를 넣고 허브를 뿌린 뒤에 눌러서 구운 뒤 썰어져 나온듯 했다. 처음에는 뭐야, 이렇게 간단한 거였다니 나도 만들겠네 하고 실망했지만 한 입 베어물자, 고급스러운 치즈의 고소한 맛이 짭짤한 햄과 신선한 토마토와 어우러져 입안에 퍼져나갔다. 일단 만족.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으로는 파스타. 브로콜리 파스타인듯 했는데....브로콜리는 거의 갈아져서 몇 조각의 토마토와 나왔고 그 위는 파마산 치즈가 장식되어 있다. 맛은?
사실 내 입맛에는 좀 밋밋한 느낌이었다. 바뜨 그러나 하우에바, 시장이 반찬이라는 말이 있지 않은가? 나는 천천히 맛을 음미하는 '척'하며 먹었다나 뭐라나.
그러니까 결론적으로 fantastico에는 못 미쳤지만 먹을만은 했다는 이야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식사를 다 할 즈음에도, 일기장에 적어야할 말들이 바닥을 드러내는데도, 뙤악볕은 수그러들 기미를 보이지 않아서 결국 다시 느려터진 웨이터를 불러 카푸치노를 시켰다. 어차피 여행 중에는 잠을 못 자도 상관 없다. 뙤악볕은 아직도 한창이니 화장실이 필요해도 이곳에서 해결하면 될 일이다.
일기를 쓰다가 눈이 마주친 옆 테이블에 앉았던 독일 아줌마와 영어로 느려터진 웨이터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며 깔깔거렸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하다.

그렇게 한참을 그곳에 앉아 독일 여행에 대해 생각하고 또 생각했던 오후였다.


사족
예전에는 문학회관 이런 곳에 있었다고 하던데.
지금은 매우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도시적 느낌이 강한 레스토랑, 바, 카페...다.
주머니가 심히 가벼운 사람들은 카푸치노(2.8유로)를 맛보러 들려도 나쁘지 않을듯!

Dukatz
add : Maffeistrasse 3
phone : 089 710 407 373
web : www.dukatz.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