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집콕생활의 동반자 바삭바삭 과자 추천_ 꽃게랑 광천김, 꽃게랑 오리지널맛

자꾸만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간다. 그러다 보니 자꾸만 입이 심심해지고 과자가 마구 땡겨온다.

어쩔 수 없다. 그럼 먹어야지!!!

사실 올해 들어 내 평생 먹어왔던 과자보다 훨씬 많은 과자를 먹게 된 것 같은데 그러다 보니 또 기왕 먹게 되는 거 다양하게 먹어보게 되었다. 사실 그 전에는 과자의 경우 도리토스나 감자칩만 주구장창 먹었기 때문에.....과자? 글쎄.....이런 수준이었는데 요즘은 전에 비해 꽤 자주 먹어서 진짜 빼도 박도 못하는 확찐자가 되어가.....고 있다는 슬픈 현실.

자, 자, 각설하고!

그래서 이번에 소개할 과자는 꽃게랑이다.

응? 꽃게랑이라고?

그 1986년부터 나왔다는 그 과자?

맞다. 깜찍한 게 모양의 과자. 

처음에 꽃게랑이 나왔을 때(네, 제가 좀 연식이 됩니다 ㅋㅋㅋㅋㅋ)를 기억한다. 진짜 고래밥 말고 이런 귀여운 과자는......오징어칩 이후......참 마음에 들었던 과자였지만 딱히 과자를 좋아하지 않았기에 "오오!" 그러고 말았던 기억이 난다.

게다가 나는 조금 더 단맛 쪽에 심취해 있었음.

 

오리지널 꽃게랑과 최근에 새롭게 등장한 광천김 꽃게랑

 

어쨌든 편의점에서 맥주를 사면서 안주로 삼을 과자를 사냥하던 중에 꽃게랑 광천김맛이 나타났음에 주목했다.

원래 김의 풍미를 사랑하는 나로서는 어느 과자인든 김맛으로 나오면 당연히 자연스럽게 손을 뻗어 맛을 봐왔는데......

이번에도 다를 것이 없었다.

오~ 꽃게랑 광천김맛이네~ --> 그럼 당연히 사야지 --> 2+1이네? 고민 좀 해보자..... --> 광천김맛 2 + 오리지널 1로 결정!!!!

그리하여 집으로 스르륵 모셔왔다.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궁금한 꽃게랑 광천김맛부터 맛보기로. 맥주는 매우 단순하게 깔맞춤하려고 초록색이었던 Goose IPA로.

 

광천김 꽃게랑과 Goose IPA 곁들인 건 깔맞춤 때문이라는 거 안 비밀

 

쌉쌀하면서도 동시에 상큼한 기운이 팍팍 살아 있는 구스 아이피에이Goose IPA가 꽃게랑 광천김맛이랑 어울릴 것인지에 대해서는 사실 전혀 감이 없었다. 그러나 사실 김은 어느 맥주와도 썩 잘 어울리는 편인지라.......아닌가? 그냥 단순하게 내가 김을 좋아하는 것일까? ㅋㅋㅋㅋ

뭐 진실이 무엇이든 나는 열심히 캔을 따서 맥주를 잔에 부었고 과자 봉지를 뜯었다.

참, 캔에 담긴 채로 맥주를 마시면 몸에 좋지 않다는 이야기가 파다하다. 원래 나도 절대 귀찮아서 따라 마시거나 하지 않았는데.....그 소문을 들은 이후로는 반드시 잔에 따라 마신다.

 

귀여운 꽃게가 광천 김가루를 뒤집어 쓴 모양

 

짠~~~! 귀엽다.  역시 꽃게가 "안뇽?" 인사하는 것만 같다.

그런데 이 녀석은 김가루를 몸에 덕지덕지 붙였다.

입에 쏘옥 넣고 와삭!

진짜 바삭하게 부서지면서 그 게 특유의 향기가 쓰윽 나면서.....여기에 광천김의 풍미가 더해진다. 그 속에는 짭잘함이 추가되어 있다.

사실 나는 늠 맛있었는데 이걸 너무 짜다고 느끼는 분들도 꽤 계신 것 같으니 짠맛에 예민하다면 꽃게랑은 광천김맛은 패스하셔도 될 듯하다.

어쩌면 이게 맛있을 수밖에 없었던 것이 맥주와 함께 곁들였기 때문이 아닐까도 싶다. 

맥주의 탄산, 꽃게랑의 바삭바삭함, 짭짤한 바다의 맛이 맥주를 만나 중화되는 순간......

이힛.....

 

우리의 믿음직한 오리지널은 흑맥주 두 캔의 동반자로~

 

한 봉지 클리어하고 두 봉지째 오픈. 당연히 수순은 꽃게랑 오리지널맛.

도대체 얼마 만인가!!!

왠지 반가웠다.

꽃게랑 오리지널맛은 흑맥주와 어울릴 것 같았어. 그리하여 두 캔의 흑맥에 조화를 이루게 함.

참 사람이란 것이 신기한 것이 물론 내가 원래부터 흑맥주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찬바람이 불면 무조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맛이 흑맥주의 맛이다. 뭐랄까......마음이 안정되는 기분이 된다고나 할지.

그러니 진짜 여기엔 오리지널이 딱이지. 고향의 맛......추억의 맛...... 뭐 그런 느낌......

 

오리지널은 오리지널의 매력이 있기에 지금까지 롱런하며 사랑받는 것이 아닐까

 

꽃게랑 오리지널맛은 진짜 뭐랄까.....광천김맛에 비해서는 역시 굉장히 담백한 느낌이었다. 하지만 그래서 좋았다. 본질에는 이쪽이 더 가까울 테니까. 아주 어렸을 때 처음으로 먹어보고 이후 삶 속에서 이따금 만나 먹었던 익숙한 맛이 반가웠다.

좋아하는 유튜버의 채널을 틀어놓고 그간 밀렸던 에피소드들을 쫘아아악 봤다.

맥주 홀짝, 꽃게랑 와삭....

너무 좋았다. 그 하나의 밤을 그렇게 꽃게랑과 함께 보냈다.

오리지널맛도 광천김맛도 좋았엉!!!!

특히 맥주와 함께하는 것 매우 강추함.

그럼.....편의점마저 나가지 않는 진정한 집콕을 실행중이신 분들을 위한 구매좌표를 투척하며 이만~

 

꽃게랑, 맥주 안주로 딱이야!!!

광천김맛_ https://coupa.ng/bNrDbS

 

꽃게랑 스낵 광천김맛

COUPANG

www.coupang.com

오리지널맛_ https://coupa.ng/bNrDCt

 

빙그레 꽃게랑 70g x16

COUPANG

www.coupang.com

*** 위의 쿠팡 좌표를 이용해 꽃게랑 광천김맛, 꽃게랑 오리지널맛을 구매하실 경우 저에게 소정의 파트너스 수수료가 제공되며 이는 제가 이것저것 열심히 써보고 정말 괜찮았던 것을 소개하는 데 보탬이 됩니다!!!